• 최종편집 2020-07-07(화)
 

KakaoTalk_20200403_103414370_01-horz-vert.jpg

[배석환 기자]=이천여주경실련, 이천YMCA, 설봉포럼, 이천지역신문협회 연대 정책검증 후보자 매니페스토 실천서약하고 시민 정책제안 전달, 선거참여 캠페인 전개

 

이천 시민단체들과 이천 지역 언론이 국회의원 후보자들에 대한 정책 검증에 나선다. 또 후보자 매니페스토 실천서약을 통해 공명선거를 약속하고 시민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후보자들에게 전달했다.

 

이천여주경실련(집행위원장 김대록), 이천YMCA(이사장 문효군), 설봉포럼(회장 이은기)과 이천지역신문협회(회장 김숙자)는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정책을 점검하고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기 위해 국회의원 후보자 검증에 나섰다.

 

이들은 당초 후보자초청 토론회를 통해 후보자 검증을 준비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과 SNS, 서면 등의 형태로 제안한 정책들을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이에 대한 답변을 보도하는 형태로 검증방법을 변경했다.이에 따라 이천 시민단체, 이천 지역 언론 대표자들과 실무자들은 지난 30일 더불어민주당 김용진 후보와 미래통합당 송석준 후보 사무소를 방문해 시민들이 제안한 정책을 전달하고 지면으로 답변을 받기로 했다.

 

또 이날 시민단체와 지역 언론은 각 후보자들에게 공정하고 자유로운 선거분위기속에 정정당당하게 경쟁한다는 매니페스토 실천서약서를 받기도 했다.

 

이날 김용진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바람직한 지역발전은 깨끗한 선거에서 시작된다. 매니페스토를 적극 실천할 것이며, 타 후보를 비방하지 않고 오직 정책선거로 임해 새로운 정치문화를 만드는 계기가 되도록 정책질의서에 성심성의껏 답하고 총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송석준 미래통합당 후보는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서약서를 받아 주시고 의미 있는 정책분야별 질의를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분야별 질의에 대해 정성껏 답변할 것이며 청렴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솔선수범하겠다는 각오를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시민단체와 언론 대표들은 “415일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이천지역신문들과 이천지역에서 활동하는 시민단체들이 후보자 초청토론회를 개최키로 했으나 코로나19사태로 지면을 통해 검증하게 됐다시민들의 정책제안을 담은 질의서를 후보자들에게 전달하고 이를 지역신문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후보자들의 정책을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천시민단체와 지역 언론이 후보자 검증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