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2-02(목)
 

관용차량 운행일지 작성 등 관리 소홀 지적, 투명한 관리 촉구

221109 김일중 의원, 학교장 및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 주문.jpg

[양해용 기자]=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김일중 의원(국민의힘, 이천1)은 지난 8일 경기도교육청 연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대한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제1분반 활동에서 관내 학교장 및 학부모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지역교육 정책의 활발한 추진과 교육편차 해소에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질의에서 김일중 의원은 “교육정책의 추진과 지역교육편차 해소를 위해서는 학교장 및 학부모들과의 소통을 통한 의견수렴과 협의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연천 등 도내 북부권역과 동남부권역에 정년퇴임을 앞둔 교장선생님이 상당히 많은 상황이며, 많은 교장선생님들이 퇴임을 앞두고 있다 보니 업무의 적극성과 추진에 소극적인 경향이 있어 적극적인 소통 노력이 보다 필요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김일중 의원에 따르면 도내 북부지역의 85개 학교 중 6개월 이내 퇴임예정자가 48명으로 절반을 넘는 비율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천 지역만해도 23개교 중 절반인 12명이 퇴임예정자로 추산된다.

 

이에 대해 김일중 의원은 “지역 교육현안의 개선 및 교육정책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교장선생님의 임기와 관련 없이 충분한 소통을 통해 학교와 협력해 나가야 한다”며, “구리․남양주 지역 11만 명의 학생과 연천 지역 3,600여 명의 학생들을 이끄는 교육장이 얼마나 학교장 및 학부모와 활발하게 소통하느냐에 따라 지역교육 편차를 해소하고 형평성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고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김일중 의원은 이날 감사대상 기관의 관용차량 운행 관리 현황을 물으며, “자료요구에 제출한 답변서의 내용이 부실하며 운행일지에 필수적으로 기록되어야 할 일시, 탑승자, 목적지 및 운행 목적 등이 제대로 작성되지 않고 누락된 부분이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교육장 또한 세부운행 내용에 대해 제대로 답변하지 못하는 등 관용차량 운용이 소홀하게 되고 있는 정황이 크다”고 질타하며, “관용차량 운영 현황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하여 경기도민의 혈세가 함부로 낭비되지 않도록 투명하고 명확한 관리․운영이 필요하다”고 강력히 시정을 촉구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844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일중 의원, 학교장 및 학부모와의 소통 강화 주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