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01 양평군 핼러윈 관련 긴급 간부 회의(3).jpg

[양평군 정남수기자]=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0월 30일 ‘이태원 핼러윈 참사’와 관련해 군수 집무실에서 긴급 간부 회의를 열고 이번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재난상황실을 운영해 군민 중 피해자 파악과 후속 조치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전진선 군수는 “이번 사고로 피해를 입은 230여명의 피해자 중 양평군민이 있는지 우선 파악해 필요한 행정적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오늘부터 계획되어 있는 모든 행사는 전면 취소하라”라고 지시했다.

 

또한, 국가 애도기간인 11월 5일 24시까지 공직자 애도 리본을 패용하고 양평군민 피해접수 시 신속보고, 축제 및 행사 개최 시 안전관리 실태 재점검 등을 지시해 같은 피해가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지시했다.

 

이에 따라 양평군은 재난상황실(☎ 031-770-2119)을 24시간 가동하고, 신속한 피해 접수를 위해 전 군민에게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하고, 재난상황실 상시근무자를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양평경찰서, 양평교육지원청 등 지역의 단체장들과 비상연락체계를 유지하며 양평군민의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 계속해서 살펴보고 있다.

 

한편, 양평군 소속기관과 모든 공공기관에서는 조기게양과 11월 월례조회 시 묵념을 실시해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고, 부상을 입은 분들이 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하기로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0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평군,‘이태원 핼러윈 참사’관련 긴급 간부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