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추가03- 강천섬 힐링센터 준공식 및 힐링콘서트 개최.jpg

[여주시 이계찬기자]=여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하는 강천섬 힐링 콘서트가 오는 19일, 수요일에 경기도 여주 강천섬 일대에서 열린다.

 

콘서트는 강천섬 힐링센터(마미센터) 준공을 기념하고 강천섬의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시민들과 감상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날 11시부터 아름다운강천 사회적 협동조합이 운영하는 강천섬 나루장터가 열려 주민들과 함께 하는 행사로써 한몫 거들 예정으로, 여주시 약 25개 업체가 참여하여 수제맥주, 전통주, 간식, 농산물 및 공예품 등의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비영리민간단체 여강길에서도 힐링센터 준공과 발맞춰 이날 ‘2022 여강길 걷기축제’를 강천섬에서 개최, 요가체험과 비누만들기 등 친환경과 힐링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준공식장에는 가을 분위기를 한껏 고조하고자, 지역 주민들이 정성을 들여 가꾼 약 50점의 국화 분재가 전시되고, 13시에는 강천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오카리나, 칼림바, 우쿨렐레, 핸드벨 등의 연주 실력을 축하공연으로 선보이며, 곧이어 14시 강천섬 힐링센터 준공식에 이어서 ‘힐링 콘서트’가 약 2시간 동안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여행가들에게 은행나무 단풍으로 널리 알려진 강천섬 오후를 흥미롭게 수놓게 될 이번 콘서트는 탤런트 최재원의 사회로 가수 박강성, 이용, 김범룡, 녹색지대 곽창선 등이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강천섬과 어우러지는 노래를 부를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포스트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이 자리 잡아가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힐링 콘서트에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을 주는 공연을 마음껏 즐기면서 에너지를 충전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힐링센터는 지난 2020년 9월 착공, 국비 12억, 도비 40억, 시비 15억원 등의 사업비가 투입되어 지상 2층(연면적 889.3㎡)으로 건립됐으며, 향후 태교 ․ 힐링 프로그램, 아이와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각종 콘텐츠도 운영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09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강천섬 힐링센터 준공식 및 힐링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